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집)무더위 천안 이우철 한방누룽지삼계탕 한그릇 어떠세요?!

by 돼지대장 2023. 7. 12.
반응형

맛집소개

안녕하세요. 돼지대장입니다!
어제가 바로 초복 시작이었죠. 드디어 무더위가 예고되었어요!
그러니 우리가 준비해야할 일은 몸보신 아니겠어요? 
그중 제가 소개해드릴 수 있는 것 바로 음식입니다.
초복, 중복, 말복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 바로 삼계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곳은 주방장님이 한식대첩 우승을 한 만큼 맛이 보장되어 있는 맛집입니다.
부모님 소개로 가본 이곳은 정말 만족스러워 타 지역 친구들에게도 강추하는 가게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천안 유량동에 위치한 '이우철 한방누룽지 삼계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메뉴 소개

일반 삼계탕집과는 다르게 삼계탕 종류도 다양했어요.
대표메뉴인 한방누룽지삼계탕(17,000)을 필두로, 한방 녹두삼계탕(17,000), 한방삼계탕(15,000),
흑마늘능이 삼계탕(19,000), 닭볶음탕(16,000)이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누룽지삼계탕만 먹으면 재미없다며 한방누룽지삼계탕 2개, 닭볶음탕 두 개를 주문하였습니다.
기본 찬으로는 섞박지와 오이고추, 열무김치, 오이지가 제공되며 이후로 셀프코너에서 눈치 보지 않고 가져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방누룽지삼계탕 (17,000)

 

이 메뉴 정말 왜 가게 이름이 '이우철 한방 누룽지 삼계탕'인지를 알게 해주는 맛이었어요.
솔직히 17,000원이라는 가격이 처음에 상당히 비싸게 느껴졌었는데 눅진한 국물맛을 보니 가격이 이해가 되었어요.
특히 이 누룽지가 아주 메인이었는데요. 처음에 닭 위로 덮어져 나오는 누룽지를 기호에 따라 미리 건져 놓거나 불려먹거나
하시면 돼요!
저희 부모님은 딱딱한 식감을 느끼고 싶어 하셔서 미리 건져 국물에 살짝 적셔 드셨고요.
저는 국물에 불려 물렁해진 식감을 좋아하여 미리 부셔서 담가두고 마지막에 먹는 스타일입니다!
희한하게 제 가족은 모두 다리파인데 이곳 삼계탕은 가슴살도 퍽퍽하지 않아 한 마리 뚝딱 먹을 수 있었어요.
특히 이 섞박지와 삼계탕의 조화가 최고여서 여러 번 리필해 먹었습니다!
 

 

닭볶음탕(16,000)


사실 저와 제 동생의 원픽은 이 닭볶음탕이에요.
이 닭볶음탕 진짜 양념이 미쳤어요... 매콤 달콤이라는 말이 정말 잘 어울리는 메뉴였습니다.
특히 고기를 어느 정도 먹은 후 감자와 양념 그리고 발라놓은 고기에 밥을 비벼먹으면...!
더 이상 설명 안 드려도 되지 않을까요? ㅎ
특히 저희 집은 닭볶음탕에 김치를 넣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인데 김치까지 들어가 칼칼한 맛을 내고 있었습니다.
정말 밥도둑 그 자체..
솔직한 이야기로 피크타임에 방문하여 닭볶음탕을 주문 시에는 조금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총평

솔직히 가게에서 사 먹었던 삼계탕 그리고 닭볶음탕 중 원탑이었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간을 어떻게 하셨는지 한번 맛보면 계속 중독되는 맛이랄까요?
특히 어르신들이 오셔서 대기를 할 정도면 맛집 인정이죠.
대신 이곳에는 앉아서 대기할 수 있도록 간이 카페가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요!
참고로 이우철 한방 누룽지 삼계탕이 이전한 사실을 알고 계셔야 해요.
이전에 위치한 곳에도 건물 그대로 삼계탕을 팔고 있더라고요!!
절대 속지 마시고! 본점 정확히 검색해서 맛있는 삼계탕 꼭 맛보고 가시기를 바랄게요!
그럼 안녕~~